강아지 삼겹살 먹어도 되나요?

맛있는 삼겹살을 눈앞에 두고 입맛을 다시는 반려견을 모른 척할 수 없습니다. 한점 두 점 주다 보면 맛있어서 더 달라고 꼬리를 흔들며 달려드는데요. 과연 강아지 삼겹살 먹어도 될까요? 아래 본문에서 강아지에게 삼겹살을 먹여도 되는지, 삼겹살 급여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에게 삼겹살 먹여도 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강아지 삼겹살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삼겹살은 강아지에게 권장하지 않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지방을 소화시키기 힘들기 때문에, 삼겹살의 과도한 지방으로 건강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겹살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소금, 후추, 마늘, 양파 등 성분이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강아지가 삼겹살을 먹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강아지에게 꼭 삼겹살을 먹여야 한다면, 아래의 주의사항을 참고 후 급여하도록 하세요.

강아지 삼겹살 먹일 때 주의사항

강아지가 삼겹살을 먹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아래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확인
강아지가 삼겹살을 처음 먹는 경우라면 식이 알레르기 반응을 체크해야합니다. 삼겹살을 아주 소량만 준 후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잘 관찰해야 합니다.

완전히 익혀서 주세요
돼지고기는 감염병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에게도 마찬가지로 완전하게 익은 삼겹살을 급여해야 합니다.

소금 간이나 양념은 안 돼요
삼겹살을 먹을 때 소금간과 후추, 허브 등 양념을 뿌려서 굽게 되는데, 강아지에게 소금 간이나 양념은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삼겹살을 급여해야 한다면, 아무런 양념이나 소금 간을 하지 않은 것을 주세요.

적당량만 먹을 수 있어요
강아지의 식사량을 고려하여 적당량의 삼겹살만 주어야 합니다. 특히 삼겹살에는 지방함량이 많아 소화가 어렵기 때문에, 과도한 양을 급여하게 될 경우 강아지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주세요
강아지는 음식을 꼼꼼하게 씹어 삼키지 않기 때문에 고기 같은 질긴 음식을 줄 때 반드시 작게 잘라서 급여해야 합니다. 너무 큰 크기의 고기를 먹게 될 경우 기도가 막히거나 장폐색, 소화불량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너무 자주 먹이면 안돼요
아무리 적정량만 먹이다고 해도 삼겹살을 먹이는 빈도가 높아서는 안됩니다. 강아지가 지나치게 지방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비만하게 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관절염, 췌장염, 당뇨병 등 질환에 노출 될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다른 부위를 추천해요
삼겹살은 강아지가 먹기에 지방 함량이 높고, 열량도 높기 때문에 추천되지 않는 음식입니다. 강아지에게는 삼겹살 보다 안심이나 등심, 뒷다리살 같은 고단백 저지방 부위의 돼지고기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여기까지, 강아지 삼겹살 먹어도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강아지가 삼겹살을 먹는 것 자체는 괜찮지만, 권장하지 않습니다. 부득이하게 급여해야 한다면, 위에서 알아본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서 먹이도록 하세요. 강아지의 건강은 우리 반려인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항상 강아지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도록 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