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시 테리어

다정다감하고 충성심 강한 아일랜드 출신 테리어 견종, 아이리시 테리어를 소개합니다. 아래 본문에서 아이리시 테리어 견종 유래 및 기본정보, 생김새 외모 신체 특징, 성격 장단점, 건강관리 등 정보를 알아보세요.

견종 유래 및 기본정보

아이리시 테리어(Irish Terrier)의 고향은 아일랜드 남부지역으로, 테리어 종 가운데 가장 역사깊은 견종입니다. 이들은 과거 농경사회에서 쥐나 오소리, 여우 등을 잡는데 주로 활용되었으며, 사람들을 잘 따르고 아이들과도 잘 지내서 가정견으로 키우기도 했습니다.

국가원산지 아일랜드
크기키 45cm정도, 체중 11-12.5kg
분류중형견 (테리어*)
털색붉은색 (털빠짐 보통)
건강백내장
생활단독주택, 전원주택, 실외 생활에 적합
선호젊은층, 노년층
*테리어(Terrier) 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땅을 파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 이름이 붙은 견종은 땅속이나 바위 등에 숨어있는 작은 짐승(여우, 쥐, 수달 등)을 사냥할 때 활용되었습니다.

신체 특징 및 외모

이들은 중형 견종으로, 신체 스펙은 키 45cm정도, 체중 11-12.5kg입니다. 털은 이중모이며, 색상은 황금빛이 도는 붉은색입니다. 전체적인 모습은 얼굴과 몸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다리가 긴 편이며,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머리는 길쭉한 모양이고, 정수리는 납작하며, 주둥이는 긴 사각모양으로, 턱수염이 달려있습니다. 눈은 작은 편이고, 귀는 아래로 접혀있으며, 꼬리는 하늘을 향이 솟아 있습니다.

성격 특징 및 장단점

아이리시 테리어는 매우 활동적이며, 다정다감하고 온화한 성격입니다. 지능이 높은 편으로 훈련을 잘 받아들이고, 다양한 역할을 잘 수행해 냅니다. 또한, 사람을 잘 따르고 충성심이 강한 편이며, 가족에 대한 희생과 배려심이 커서 필요한 경우 가족을 보호하는 데 망설임이 없습니다. 단, 아이리시 테리어는 때때로 고집이 센 모습을 보일 수 있어 훈련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내심과 일관성을 가지고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또한, 가족에 대한 유대관계를 깊게 형성하는 경향이 있어 혼자 두면 분리불안 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넘치는 에너지를 소모시켜주지 않을 경우 좀이 쑤셔 할 수 있으니 충분한 활동시간을 제공해야 합니다.

건강 관리 팁

아이리시 테리어 평균수명은 10-14년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 건강한 편입니다. 그러나, 백내장 등 일부 질환 이슈가 있으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모든 개들은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 또한 필수입니다. 아이리시 테리어의 털관리의 경우, 털 빠짐이 심한편은 아니지만, 평소 빗질에 신경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들은 활동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므로, 충분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매일 최소 30분 이상 산책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 위의 정보는 일반적인 특성과 팁을 제공한 것이며, 개별 개체의 성격과 건강은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